28th WGC2022 GAS Directory in KOREA ‘Lowcarbon’ 발췌

언론보도

2022.06.13

㈜로우카본은 이산화황과 이산화탄소를 저감하는 기술을 보유한 환경백신기업입니다. 차별화 된 소재 중심의 지구환경 개선 기술을 주축으로 CO2저감, 광물탄산화, 수소자원화, SOx저감 등 크게 4가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은 ▲GTS(화력발전용 전처리 탈황제), ▲LCLS(선박용 전처리 탈황제), ▲KLC(CO포집·전환 촉매) ▲Zero C(DAC설비), ▲KGH(CCUS기술 기반 그린수소)로 5가지가 있습니다.

특히 이산화탄소 포집·전환 촉매인 KLC를 기반으로 구축한 로우카본의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Storage) System은 모든 CO2 배출원으로부터 CO2 포집이 가능하며, 포집과 즉시 Na2CO3로 자원화가 가능한 혁신기술입니다. 이 자원화된 물질은 습식 탈황제로 사용하거나 추가 공정을 거쳐 소다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분해를 통해 수소(H2)생산이 가능합니다. 이때, 로우카본의 수소화 기술은 상온에서 반응하여 동력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수소 전환의 효율성이 높고 공정이 단순하여 대량 생산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수소 생산 원가를 크게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로우카본은 국내 발전소에서 배출되는 고농도 CO2를 저감하는 기술 및 저농도의 대기중 CO2 포집/자원화가 가능한 DAC 설비 Zero C의 연구개발과 상용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라남도에 수소생산 공장과 자원화공장을 구축하여 수소 사업진행 예정에 있습니다. 더불어 미국 셰일가스를 이용한 메탄 개질 공정 시 발생하는 CO2를 포집/자원화하여 블루수소를 생산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로우카본은 지구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수소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글로벌 CCU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려 합니다. 로우카본의 CCU 기술로 Net Zero와 수소 생태계를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인류 미래를 위한 그린수소시대를 선도하며 대기오염과 지구온난화의 최적의 솔루션은 바로 로우카본입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