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그린호 수에즈운하 사고 원인과 대책은?? – (LCLS H2L System IMO 승인 절차 및 진행현황)

영상

2021.04.13

※ 본 영상은 에버기븐호의 좌초 당시 제작한 영상으로, 최근 좌초 원인에 대해 밝혀진 사실과 다를 수 있으며, 영상 제작의 목적은 스크러버 및 저유황유를 사용하지 않고 벙커유를 사용하면서 환경 규제를 충족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홍보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오사마 라비’ 수에즈 운하관리청장은 수에즈운하에서 발생한 에버그린호 사고는 자연재해가 아닌 선박 결함의 가능성을 제시함. 운하를 지나가는 동안 환경규제로 인하여, 저유황유가 아니면 규제를 충족시키기 어려운 상황! 하지만, 이번 수에즈 운하 사건으로 ‘저유황유’에 대한 불안감 급증. 또한, 25개국 항구에서 스크러버 가동 금지! 그럼 도대체 선사들은 역사상 가장 강력한 규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벙커-C를 사용하면서 운항 원가 절감 방안은 없을까?

이러한 문제를 원천 해결할 수 있는 로우카본의 “선박용 전처리 탈황시스템(LCLS H2L System)”은 세계 최초의 혁신 신기술이지만, 수많은 인증 과정과 절차가 필요함.

LCLS H2L System IMO 승인 절차 및 진행 현황

1. 해양수산부 및 관련 기관과의 협의

2. 영국 로이드선급, STX중공업과 JDP(Joint Developement Project) 체결

3. 로우카본호 H2L System 설치(한국탄소융합기술원, 창업도약패키지 사업화지원)

4. H2L System에 LCLS 주입 전 로우카본호 엔진 성능 검사

5. 로우카본호 1,000시간 실선테스트(약 3개월 진행)

6. 영국 로이드선급 AIP(Approval in Principle) 승인

7. 해양수산부의 대한민국 기국 인증(08~10월 예정)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