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로우카본, 기술역량 우수기업 ‘T3’ 인증 획득

언론보도

2021.04.30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환경백신기업 로우카본이 한국기업데이터의 기술신용평가(TCB) 결과 2021년 기술역량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기업 인증’은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공신력을 갖춘 기술신용평가기관(TCB)에서 기업의 전반적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해 등급 또는 점수 등으로 분류해 판단한 것이다.

로우카본이 개발한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기술로 포집한 이산화탄소는 물과 섞인 변환촉매와 반응해 액체 상태의 탄산수소나트륨, 탄산나트륨 등으로 변환된다. 이 기술을 활용한 이산화탄소 저장기술(CCS)은 저장 및 이동이 편리하고 다른 기능성 물질로 변환이 용이하며, CCU가 동시에 적용돼 경제성이 매우 높다는 강점을 지녔다.

액상으로 저장된 이산화탄소 변환물질은 기술개발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이산화탄소의 자원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로우카본은 시연회를 통해 이산화탄소 포집과 변환기술을 공개하고 기존에 개발한 황산화물 저감 기술과 연계해 이산화탄소-황산화물 동시 저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철 대표이사는 “이산화탄소 포집 스크러버를 최적화하는 설계에 착수했다”며 “이에 필요한 최고의 전문가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하고 서울과 대전에 연구소와 사무소를 개설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이사는 “최적화 기술이 개발되면 지구의 기후위기를 해결하는데 진일보하게 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탄소저감 테스트를 지켜본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전남에서 이런 기술이 개발됐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이 기술을 적용해 전남에서 테스트 베드와 같은 사업을 시행하고 기술 고도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inews24.com/view/1363339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