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드산티스 美 플로리다 주지사, 한국 로우카본과 플로리다 청정수소 허브 구축 합의각서(MOA) 서명

언론보도

2023.04.26

론 드산티스 주지사는 오늘 한국에 본사를 둔 로우카본과 플로리다에 청정 수소 기술 연구 중심지를 만들기 위한 양해각서(MOA)를 체결했습니다.
이 회사는 플로리다주 폴크 카운티에 청정 수소 시설을 개발할 계획이며 2023년 6월 착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Seagate는 Space Florida와 협력하여 항공 우주 및 우주 산업 발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청정 수소 및 관련 기술의 개발 및 배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론 드산티스 주지사는 “우리 주는 전체 공급망에 걸쳐 항공우주 및 우주 산업의 장기적인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대담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라며,
“제조와 발사에서 연료 생산에 이르기까지 플로리다는 새로운 우주 경제의 글로벌 리더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자넷 누녜스 부지사는 “플로리다에서 발사 속도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연료 공급 능력에 대해 전략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로우카본과 오션 그린 하이드로젠과의 파트너십은 기업이 선샤인 스테이트 내에서 모든 구축, 발사, 복구, 재건 및 재발사할 수 있는 생태계를 추가합니다.”

“플로리다는 선도적인 항공 우주 회사들이 그들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도약하는 것을 보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얻는 곳입니다.
우리는 로우카본과 오션그린하이드로젠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연료 공급망 전반에 걸쳐 기회를 다양화하고 있습니다.”라고 Space Florida의 사장 겸 CEO인 Frank DiBello는 말하며
“저는 항공우주와 우주 산업의 챔피언이 되어 플로리다를 오늘날 그리고 앞으로 수년간 세계 우주 경제의 리더로 만들어준 론 드산티스 주지사에게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pace Florida와 로우카본, 오션그린하이드로젠의 협력은 Florida를 세계의 우주발사체의 중심지로서의 홍보뿐만 아니라,
항공 우주 공급망 전반의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장소로 홍보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