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우카본 하반기 비전 워크숍 개최

칼럼

2023.07.19

로우카본은 2023년 하반기를 맞아 매출 향상을 위한 로우카본 하반기 비전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로우카본의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2023년 하반기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과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워크숍의 주요 어젠다는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비전 실현, 시장성 확보를 통한 매출과 이익 창출이었습니다.

이철 대표이사는 비전 발표를 통해 로우카본 임직원들에게 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전하고, 과거 중국 발전소와 러시아 발전소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며 해외 진출 방안과 공격적인 영업마인드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했습니다.

로우카본은 하반기 매출 실적 증대를 위해 기후테크 영업본부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조직 개편을 진행하며 국내외 영업망을 강화하고 미국, 베트남,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영업본부를 서울사무소로 이전했습니다. 이에 이철 대표이사는 조직개편에 대한 의미와 각 부서별 미션을 제시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영업본부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대한민국은 규제와 시장이 열리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라며 국내외 전략적인 영업활동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기후테크 시장을 발굴하고 로우카본의 대표 제품인 제로씨(Zero C)와 CCUS 기후테크 기술을 국내외로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로우카본은 CCU PLANT 사업, 제로씨 국내 지자체 영업, 탄소포집형 수소생산기지 구축 사업 등을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과 베트남에서도 제로씨 공급 및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넥스 상장을 통해 자금 조달과 기술 개발, 사업 확장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코넥스 시장은 초기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코스닥 시장 이전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장내시장으로서 코넥스 상장 프리미엄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코넥스 상장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상장 시기를 조율할 계획입니다.

로우카본은 하반기를 맞아 전사적인 역량 집중을 통해 국내외에서 기후테크 분야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확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뒤로가기